며칠째 날씨가 흐려 우중충한 날씨이지만 이제 곧 눈앞으로 다가온 여름휴가에 많이들 설렘으로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올해는 더더욱 휴가를 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어디를 가든지 많은 인파들이 몰릴 거라 생각이 들고 해외로도 많이 나가시는듯한 분위기 인듯해요. 그도 그럴 것이 이제 어느 정도 코로나도 안정이 되는 분위기 인지라 모두들 들떠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것 같아요. 이렇게 해외를 나가게 된다면 우리는 챙겨야 할 부분들이 한두 가지 아닐 것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꼼꼼하게 챙겨야 할 해외여행 준비물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하는 해외여행 준비물은 현지에서 쓸 수 있는 유심과 로밍 부분입니다. 요즘은 해외에서도 휴대폰이 사용이 되기 때문에 다른 나라 여행지에서도 핸드폰으로 여행지를 체크하고 장소도 찾아봐야 하기 때문에 넉넉한 데이터는 필수로 챙겨야 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일행이 있다면 수시로 연락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휴대폰 사용이 원활하도록 준비를 해야 합니다. 물론 현지에서 유심을 구입할 수도 있지만 본국에서 준비를 하고 출발하시는 것이 더욱더 좋으며 만약 해외에서 구입을 할 생각이시라면 그에 대한 유심 정보들을 꼼꼼히 알아보고 현지에서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찾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예전 해외여행의 경우에는 해외 로밍 비용이 비싼 편이 었으나 요즘의 경우에는 비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유심도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나라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날 수도 있으므로 가려는 국가별로 유심과 로밍이 유리한 곳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두 번째로는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폐들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돈을 챙기는 것은 가장 중요하고 또 어떻게 보면 미리 준비하기는 조금 애매한 부분이지만 그래도 한 번 더 챙기고 꼼꼼히 체크해둔다면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겠죠? 미국이나 유럽의 경우 달러나 유로화는 우리나라 시중은행에서도 환전이 쉽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구할 수가 있답니다. 그러나 동남아 화폐의 경우 조금은 구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은행별로 나라별 지폐를 구비해 두는 경우는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잘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은행들의 환전에 대한 상황들을 미리 파악해 보고 가려고 하는 현지의 돈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으며 여행을 가는 나라에 따라 환전 수수료나 다른 부분들이 차인가 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들도 잘 체크해보신 후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해외의 경우네는 우리나라처럼 신용카드 사용이 되지 않는 곳이 많기 때문에 환전 시에 큰 단위의 돈을 환전하기보단 작은 단위까지도 챙겨가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세 번째로는 멀티 어뎁터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멀티 어댑터의 경우 해외여행 시에 현지 돈 이외로 꼭 필요한 준비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와 틀린 콘센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를 알면서도 깜빡하고 그냥 여행을 가시는 분들 또한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큰 규모의 호텔 같은 경우에는 어댑터를 제공해 주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제공되지 않은 곳이 더 많기에 꼭 챙기셔야 하는 해외여행 준비물입니다.
만약 이러한 어댑터를 준비하지 못한 경우라면 휴대폰 충전을 비롯해 챙겨갔던 전자제품들을 충전하지 못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꼭 챙기셔야 합니다. 미리 출국하는 나라의 전압을 확인해두고 그에 맞는 어댑터를 챙겨야 하며 이왕 준비하실 때는 1구의 어댑터보다는 여러 가지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어댑터를 준비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전 세계에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어댑터를 한번 구매해둔다면 어느 나라를 가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니 한 번에 챙겨두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네 번째로는 기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용품이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 최소 2시간 이상의 비행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기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게 됩니다. 이때 장시간 비행으로 인해 피로감이 쌓이기도 하는데요. 여행을 시작하기도 전에 지쳐버리면 안 되니까 기내에서 몸을 조금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용품들을 챙기는 것 또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것이 목베개와 안대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석의 경우 좌석을 움직이기 쉽지 않기 때문에 앉은 자세로 오랫동안 유지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베개를 통해 조금 더 잠을 수월히 잘 수도 있고 기내가 너무 밝을 경우 안대를 착용한다면 조금 더 편하게 잠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요즘은 코시국으로 인해 분위기가 조금은 어수선하기도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위생에 더욱더 신경 쓰셔야 하는데요. 해외를 나가더라도 다른 사람이 묵었던 장소에 숙박하는 게 조금은 신경이 쓰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 출발하시기 전에 항균 스프레이나 소독이 되는 제품들을 소분하여 챙겨 가서 여행 시나 숙박업소에서 사용하신다면 조금은 개인위생을 지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출국하기 전 출국에 필요한 여권과 신분증 등 개인의 신분을 증명해 줄 수 있는 서류들을 꼭 챙기셔야 합니다. 또한 비행기나 숙소 등 예약한 곳의 티켓들 또한 서류를 미리 챙겨두고 혹시 모르니 프린트를 통해 구비해 두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오늘은 해외여행 시에 필요한 준비물을 큰 틀 안에서만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준비물들을 살펴보고 체크해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준비물들로 인해 즐겁고 안전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또한 준비 리스트를 작성하시어 출발하시기 전에 다시 한번 더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떠나는 것 또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션뷰 숙소 추천 및 베스트 휴가지 (0) | 2022.08.10 |
---|---|
힐링하기 좋은 도시 부여가볼만한 곳 (0) | 2022.08.09 |
국내여행 2박 3일 가볼 만한 곳 5곳 추천 (0) | 2022.08.05 |
여름휴가 준비물 정리, 휴가지까지 알아봐요 (0) | 2022.08.04 |
당일치기 여행지 국내 곳곳 소개해드려요 (0) | 2022.08.03 |